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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설명서’ 읽어드려요”… 현대카드, 장애인·고령층 위한 음성지원 시작 - 조선비즈

technikkoel.blogspot.com
입력 2020.12.08 09:22

현대카드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장애인과 고령층의 안전한 금융 상품 이용을 돕기 위한 ‘상품 안내 음성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서비스는 카드 발급을 신청하는 고객에게 고지하는 상품 핵심 내용 및 가입 시 유의사항 등 상품 설명서에 적힌 내용을 음성으로 들려주는 서비스로, 글자를 읽어내기 힘든 시각장애인과 고령자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현대카드 제공
빼곡하게 적힌 작은 글씨들로 가득한 상품 안내서가 시력이 좋지 못한 시각장애인이나 고령층에 대한 불완전판매를 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에서 서비스 개발이 시작됐다. 금융 서비스 대부분이 디지털화하면서 카드 발급 역시 온라인상에서 주로 이뤄지고 있어, 대표적인 디지털 소외 계층인 이들을 도울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것이다.

전문 성우의 목소리로 주요 상품 내용과 유의 사항 등을 친절하게 들려준다. 현대카드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앱) 내 카드 발급 신청 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현대카드 측은 "지난 3일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시작으로 오는 11일에는 배민현대카드에 대한 음성 안내를 탑재할 예정이며 향후 주요 상품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카드는 이 밖에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카드를 발급하고, 청각장애인을 위한 보이는 ARS 서비스와 함께 전용 수화 상담 전화를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이 낯선 고령 고객을 위한 이용 가이드 영상도 기획하고 있다.




December 08, 2020 at 07:22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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