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두산인프라코어 인수 우선협상자로 현대중공업 선정… "연내 본계약 체결 계획" - 조선비즈

technikkoel.blogspot.com
입력 2020.12.10 15:52

현대중공업그룹이 두산인프라코어(042670)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10일 조선 및 금융투자업계 등에 따르면, 두산그룹은 이날 현대중공업-KDB인베스트먼트(KDBI)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산업은행 등 채권단에 보고했다.

두산인프라코어 굴삭기 DX340LCA 제품. /두산인프라코어 제공
두산그룹과 현대중공업 컨소시엄은 추가 협상을 거쳐 올해 안에 본계약을 체결, 거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지난달 24일 진행된 두산인프라코어 본입찰엔 현대중공업지주(267250)유진기업(023410)이 참여했다. 반면 유력 인수후보로 꼽혔던 GS건설은 두산인프라코어차이나(DICC) 우발 채무 리스크 등을 이유로 응찰하지 않았다. 자금력이 가장 우수한 MBK파트너스도 불확실성을 이유로 입찰에 참여하지 않았다. 두산그룹과 현대중공업지주 컨소시엄이 DICC 불확실성과 관련해 어떻게 합의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본입찰에서 현대중공업 컨소시엄과 유진기업은 각각 7000억원대의 가격을 제시하며 경쟁했지만, 결국 현대중공업 컨소시엄이 자금조달 여력과 인수 후 시너지 등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현대중공업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지만, 독점 논란 해결이라는 과제가 남아있다고 지적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독점규제·공정거 래 법률’에 따라 사업자의 시장점유율이 50%를 넘으면 독점으로 보는데, 이를 유발할 수 있는 기업 결합은 허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현대중공업과 두산인프라코어는 국내 건설기계 시장에서 점유율 합계가 50%가 넘는다.

현대중공업지주 측은 "건설장비는 수입에 제한이 없어 가격 결정권이 수요자에게 있는 상황이어서 기업결합 심사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했다.




December 10, 2020 at 01:52PM
https://ift.tt/3m5Rnlz

두산인프라코어 인수 우선협상자로 현대중공업 선정… "연내 본계약 체결 계획" - 조선비즈

https://ift.tt/2zmM0vU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두산인프라코어 인수 우선협상자로 현대중공업 선정… "연내 본계약 체결 계획" - 조선비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