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현대엔지니어링, 신도시 최중심 입지에 '힐스테이트 도안 2차' 분양 - 조선비즈

technikkoel.blogspot.com
입력 2020.11.28 10:00

대전 도안신도시의 입성기회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높아진 인기에 집값이 크게 오른 데다, 아파트의 청약 경쟁도 치열해 높은 가점이 아닌 이상 당첨 확률이 사실상 없어서다. 실제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도안신도시는 지난 3년간 평균매매가격이 51.3%가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같은 기간 대전 평균 상승세(39.3%)를 훨씬 웃도는 수치다.
사진: 헬스테이트 도안 2차 투시도
상황이 이렇다 보니, 높은 가격 문턱과 낮은 청약 가점으로 입성 기회가 사실상 없다시피 한 청년층과 신혼부부는 조금 다른 길을 선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바로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실제 도안신도시 내 주거용 오피스텔은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대출 규제도 상대적으로 덜하다는 점, 또한 아파트와 동일한 구조와 상품설계가 적용된다는 점에서 이들 수요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그런 가운데 도안신도시에서는 수요자들의 입성 기회를 넓혀줄 신규 주거용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서 관심이 쏠린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도안’의 후속단지인 ‘힐스테이트 도안 2차’를 분양한다. 유성구 용계동 667-1, 2, 4, 5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14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516실 규모로 조성된다.

한편 단지는 도안신도시 내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조성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예정)이 바로 앞에 있는 역세 권 단지며, 흥도초, 복용초(예정)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주변에는 갑천생태호수공원(예정), 도안문화공원, 진잠천 수변공원, 옥녀봉체육공원, 덜레기근린공원, 도안숲공원 등의 풍부한 녹지공간과 홈플러스, CGV,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문화시설도 인접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도안 2차의 견본주택은 672-1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November 28, 2020 at 08:00AM
https://ift.tt/36b7OZ3

현대엔지니어링, 신도시 최중심 입지에 '힐스테이트 도안 2차' 분양 - 조선비즈

https://ift.tt/2zmM0vU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현대엔지니어링, 신도시 최중심 입지에 '힐스테이트 도안 2차' 분양 - 조선비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