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딕슨은 영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산업 디자이너다. 세계 3대 디자인 박람회 중 하나인 프랑스 ‘메종앤오브제’에 특별 디자이너로 참여하면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철제 뼈대 위에 왕골을 감아 만든 ‘S체어’, 청동 구리로 디자인한 둥근 조명인 ‘미러볼’ 등이 그의 대표작이다.

‘톰딕슨, 카페 더 마티니’는 총 90㎡(약 27평) 규모로, 매장 내 의자·테이블·조명·식기 등의 집기는 모두 톰딕슨이 직접 디자인한 제품들로 채웠다. 카페에선 티·커피·디저트 등 식음료(F&B)는 물론, 톰딕슨이 직접 디자인한 조명과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톰딕슨, 카페 더 마티니’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국내 1호 매장을 열기로 한 건 명품 백화점으로서의 압구정본점 위상과 무관치 않다"며 "압구정본점은 명품은 물론 식품까지 국내 최고 수준의 브랜드 경쟁력을 갖춘데다 단위 면적당 매출도 국내 백화점 가운데 가장 높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부터 압구정본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월 지하 1층 식품관에 레스토랑·와인바·라운지 등이 결합된 와인 전문 매장 ‘와인웍스’를 선보인 데 이어 국내 백화점 최초로 프랑스 브랜드 에르메스 ‘복층’ 매장과 국내 최대 규모 ‘롤렉스 매장’ 등 차별화된 명품 매장을 연이어 열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들을 위해 오직 압구정본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명소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고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트렌디한 명품 백화점’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했다.
August 02, 2020 at 07:43AM
https://ift.tt/316Roxi
현대百 압구정 본점, 국내 첫 '톰딕슨카페' 개장… 아시아 2번째 - 조선비즈
https://ift.tt/2zmM0vU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현대百 압구정 본점, 국내 첫 '톰딕슨카페' 개장… 아시아 2번째 - 조선비즈"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