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현대百 압구정 본점, 국내 첫 '톰딕슨카페' 개장… 아시아 2번째 - 조선비즈

technikkoel.blogspot.com
입력 2020.08.02 09:43

현대백화점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본점 4층에 국내 최초로 ‘톰딕슨, 카페 더 마티니’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톰딕슨은 영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산업 디자이너다. 세계 3대 디자인 박람회 중 하나인 프랑스 ‘메종앤오브제’에 특별 디자이너로 참여하면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철제 뼈대 위에 왕골을 감아 만든 ‘S체어’, 청동 구리로 디자인한 둥근 조명인 ‘미러볼’ 등이 그의 대표작이다.

현대백화점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본점 4층에 문을 연 국내 최초 ‘톰딕슨, 카페 더 마티니’ 매장. /현대백화점 제공
‘톰딕슨, 카페 더 마티니’는 현재 영국 런던, 이탈리아 밀라노, 홍콩 등 5개국에 10여개 매장이 있다. 아시아에선 홍콩에 이어 이번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이 두 번째 매장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다.

‘톰딕슨, 카페 더 마티니’는 총 90㎡(약 27평) 규모로, 매장 내 의자·테이블·조명·식기 등의 집기는 모두 톰딕슨이 직접 디자인한 제품들로 채웠다. 카페에선 티·커피·디저트 등 식음료(F&B)는 물론, 톰딕슨이 직접 디자인한 조명과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톰딕슨, 카페 더 마티니’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국내 1호 매장을 열기로 한 건 명품 백화점으로서의 압구정본점 위상과 무관치 않다"며 "압구정본점은 명품은 물론 식품까지 국내 최고 수준의 브랜드 경쟁력을 갖춘데다 단위 면적당 매출도 국내 백화점 가운데 가장 높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부터 압구정본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월 지하 1층 식품관에 레스토랑·와인바·라운지 등이 결합된 와인 전문 매장 ‘와인웍스’를 선보인 데 이어 국내 백화점 최초로 프랑스 브랜드 에르메스 ‘복층’ 매장과 국내 최대 규모 ‘롤렉스 매장’ 등 차별화된 명품 매장을 연이어 열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들을 위해 오직 압구정본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명소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고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트렌디한 명품 백화점’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했다.




August 02, 2020 at 07:43AM
https://ift.tt/316Roxi

현대百 압구정 본점, 국내 첫 '톰딕슨카페' 개장… 아시아 2번째 - 조선비즈

https://ift.tt/2zmM0vU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현대百 압구정 본점, 국내 첫 '톰딕슨카페' 개장… 아시아 2번째 - 조선비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